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블루투스 이어폰 예시)

오늘은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금일 포스트의 컴퓨터 운영체재는 윈도우10 이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는 예시를 들어 봤습니다.

 

요즘은 데스크탑도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죠.. 무선화의 핵심 기술 중 하나가 블루투스이다 보니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주로 적용되었던 블루투스 기능이 이제는 데스크탑에도 거의 적용되고 있습니다. 뭐.. 이어폰이나 스피커 같은 경우 블루투스 연결도 쉽고 무선화 시키면 복잡한 선이 몇개 없어지는 것이어서 효율성도 좋습니다.

 

아무튼..

 

어떤 기기에서든.. 컴퓨터든 스마트폰이든 연결하려는 기기를 찾는 '검색' 과정을 거쳐야 하고 '검색'으로 해당 기기를 찾기 위해서는 연결하려는 기기를 '페어링'화 시켜야 합니다.

 

페어링이라는 것은 검색을 허용하며 연결 가능하도록 열어놓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기기마다 페어링 시키는 방법은 전부 다름으로 이는 연결 대상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셔야 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기기들은 전원을 오래 누르는 방식으로 페어링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이점은 참조해 두시면 좋을 듯 싶네요.. ^^

 

우선,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메뉴를 엽니다.

 

1. 시스템 우측 하단의 '알림' 메뉴 클릭

2. 블루투스 선택(컴퓨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현재 페어링된 기기들이 나오죠.. 제 핸드폰이 페어링 되어 있네요..

 

 

이제 연결하려는 기기를 조작할 차례.. 아래는 제가 소유한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

 

 

제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전원을 길게(대략 3~4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그대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페어링이 되었다는 안내멘트와 함께 파란불과 빨간불이 점멸합니다. ^^

 

 

 

기기를 페어링 시키면 이제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화면에 해당 이어폰이 검색됩니다.

 

 

페어링된 기기를 클릭 > 연결

 

 

연결되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 다음..

 

 

연결이 완료 됩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진행 화면에서 멈춰져 있다면? 블루투스 설정창을 닫으신 다음 다시 활성화 시키면 쉽게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할 때마다 이러내요.. -_-

 

오늘은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을 제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준으로 이야기 해 봤는데요.. 뭐.. 포인트는? 페어링 시켜 검색 및 연결 가능한 상태로 만든 다음 컴퓨터의 블루투스 화면에서 연결시키는 것 되겠습니다. ^^

 

 

  1. 저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컴은 그대로인데 에전에 원룸살면서 자취할때는 블루투스 아이콘도 뜨고 많이 끊기진 했지만 연결도 됐었거든요?
    근데 언제부턴가 블루투스 아이콘이 안보이더니 연결도 안되더라구요ㅠㅠ왜 그러는지 혹시 아시나요?
    컴퓨터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면 블루투스 기능이 사라질 수도 있는건가요?
    이거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원룸 초기에는 윈7쓰다가 윈10 무료 업그레이드 떠서 지금은 윈10이거든요..
    블루투스 한번 연결됐을때 너무 끊겨서 그 이후로는 신경도 안쓰는 바람에ㅠㅠ정확히 어느 시기에 뭐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이 사라졌는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혹시라도 다시 생기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ㅠㅠ

  2. 오 블루투스 이어폰에 페어링 모드가 있는 걸 이제 알았네요
    연결 안되어서 한참 고생하다 덕분에 연결 했어요!

  3. 이어폰이름은 몬가요?
    슬림하니좋은데요?

    


   네이버 오픈캐스트(재테크)